티스토리 툴바


사쿠란보 신드롬 (큐피트의 화살 2부)
작가 : 키타자키 타쿠

총 12권 완결
19세 미만 구독불가

Tinno's 評
- 원래는 '큐피트의 화살: 무지개 구슬'을 보기 전에 이 작품을 먼저 봤다. 그 뒤에서야 이게 큐피트의 화살 2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, 그러면서 1부를 찾아서 보게 된 셈이다.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두 작품이 이어지는 작품이라던가 하는 부분은 없으므로, 어떤것을 먼저 봐도 무방하다. 단 원제가 큐피트의 화살이라고 붙은 이유가 있는데, 앞선 '무지개 구슬'도 약간 허무 맹랑한 SF적인 설정이 들어가있는데, 이 작품도 그렇다.

특정 병에 걸린 여성이 있는데, 그 여성은 시간이 지날 수록 어려지게 된다. 하지만 그 거꾸로 하는 성장을 막기 위해서는 자신의 병을 억제해주는 유전자를 지닌 사람의 타액을 마셔야 된다. (쉽게 말해 키스를...) 뭔가 이 작품도 발상자체가 허무맹랑하면서, 이게 뭐냐 라고 할 수 있지만... 보면 다르다. 1권보면 어느새 완결인 12권을 정신없이 읽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. 그 정도로 몰입도는 최강이다.

우선 '무지개 구슬'과 비교했을 때는 개인적으로 단연 이 작품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. 그 이유는 아무래도 후속작인지라 그림이 더 나아진것도 있지만, 보다 인물관계가 더 복잡해져서 재밌기 때문이다. 이 작품의 배경은 '여자 화장품 광고회사'라는 게 자리 잡고 있어서, 나름 여성들도 많이 등장하고 비즈니스적인 사건들도 얽혀있어서 나같은 사람이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다.

주인공은 여전이 멋진 남성으로 등장하고, 그에게는 여성 트라우마가 있는데, 바로 첫사랑의 여성이 어의없게 자신을 버리고 떠나면서, 떠나기전에 한번 안을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고 제안한 것이 나름 상처로 남아있다. 그래서 쉽게 여자들을 만날 수가 없는 상황인데, 자신의 회사 상사격인 한 여성과 눈이 맞으면서 연애모드로 돌입한다.

하지만 그런 와중에 위에서 언급한 어의없는 설정을 지닌 소녀가 주인공 앞에 나타나는데, 결국 이들의 관계는 종잡을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게 된다.

d0036379_4724dc3e81bfe.jpg

(이 소녀가 나타나면서 만화는 재밌어진다. 그리고 여기서 점점 더 어려진다.(로리타물로;;;))

UxzvZ_1236421374.jpg

(바로 이 여성이 직장 상사... 매력 넘친다. 그리고 회사의 이야기도 수박 겉핥기식이 아니다.)

2727401811_606bf7147b.jpg

(대충 이렇다...)

그리고 단순하게 관계가 이들로 끝나는게 아니라 어려지는 소녀가 좋아하는 남자도 나오고, 주인공의 직장동료 여성들이 주인공을 유혹하는 장면들도 나오면서, 로맨스적인 볼 거리는 확실히 1부 보다는 더 많아진 셈이다. 그리고 캐릭터가 많다보니 이야기 할거리도 많게 되고,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페이지도 연장되어서, 점점 손에 땀을 쥐는 것도 그렇다.

하지만 이런 부분까지는 다 좋은데, 가장 아쉬운 점은 엔딩부라고 할 수 있다. 뭔가 허겁지겁 끝낸 듯한 느낌은 아닌데. 뭐랄까 좀 너무 노멀하게 끝났다고 해야할까나? 아무래도 소재자체가 파격적이고, 비일반적이다보니 결말도 그런 것을 원해서인지는 몰라도, 전개해왔던 이야기들에 비해서 너무 평이하다.

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가의 신작이 또 나오고, 만약 전작들도 볼 수 있는 기회가 또 생긴다면 서슴치 않고 볼 것이다. 매력있는 작가다. 키타자키 타쿠...

1023.jpg 
(이 사람이 바로 키타자키 타쿠 // 1966년 07월 27일 )
- 안 믿겨지는 사실은...'스바루'의 작가로 유명한 '소다 마사히토'를 문하생으로 뒀었다는...

47fd9c19bb15c

(국내에서는 체리신드롬으로 번역되서 나왔는데, 얼마나 짤렸을지는 모르겠다.
하지만 소장가치가 있다!!! 갖고 싶다)

작화성 ★★★★☆ (훨씬더 좋아졌다.)
스토리 ★★★
★+    (엔딩만 아쉽다.) 
몰입도 ★★★★★  (역시 야한게 살짝 가미되니 몰입도가 대폭상승;;)
캐릭성 ★★★★
☆  (캐릭터도 좋아졌다.)
연출력 ★★★
★+ (묘한 분위기 구도및 연출은 배우고 싶을 정도..

저작자 표시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Posted by Tinno

Trackback Address :: http://astropsyko1.tistory.com/trackback/42 관련글 쓰기

댓글을 달아 주세요